여행을 떠나기 위해 장소를 알아보고 준비물을 챙기면서 설렘을 경험한 적이 많이 있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코로나 이후 맘껏 여행을 즐기지 못한 분들을 위해 6월 여행 가는 달을 소개하며 다양한 혜택 및 지역별 여행지를 추천합니다. 모처럼 즐거운 여행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여행 가는 달 소개 및 다양한 혜택
여행 가는 달이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전국의 지자체 그리고 관광업계와 함께 추진하는 캠페인입니다. 캠페인의 취지는 국내여행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과 이벤트 및 할인 혜택들이 많이 제공됩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미루어 왔던 여행을 이번 기회를 통해 가족, 지인, 친구들과 함께 저렴하게 여행도 가고 나만의 힐링 추억을 많이 만들어 보면 어떨까 합니다.
- 기간 : 6월 1일 ~6월 30일까지
- 교통혜택 - 열차, 항공, 렌터카, 시티투어 할인을 통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철도할인: 지역관광과 결합형일 경우 KTX 할인으로 최대 주중 50%, 주말 30%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열차와 여행품목(지역숙박, 입장, 체험권, 연계차량 등)을 결합 구매한 경우에만 적용이 됩니다. -관광열차 할인: 서해금빛열차, 남도해양열차, 동해산타열차, 정선아리랑열차, 백두대간협곡열차, 바다열차의 6개 노선 대상 승차권 할인은 주중 및 주말 최대 50% 적용됩니다. -내일로 패스 할인: 전 연령 대상 내일로 패스 1만 원 할인됩니다.(선착순 4만 명 대상)
- 숙박 혜택: 국내 숙박 최대 5만 원 할인으로 숙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역대급 숙박 혜택을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고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 놀거리 혜택: 여행지에서의 관광지 입장료도 만만치 않습니다. 여행지에서 많은 금액이 드는 부분인 만큼 입장 할인과 다양한 방문인증 이벤트 등을 통해 풍성한 혜택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2. 지역별 여행지
1) 전남(쉼, 멋, 맛이 있는 전남 여행)
- 나주-나주에서 꼭 해봐야 할 5가지 도장 깨기(6박 7일), 나주에서 특별한 버킷리스트와 휴가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 466,000원 정도입니다.
- 구례-k-컬처 종합체험세트 전남 구례 편(1박 2일), 한옥에서 1박, 사성암 관람, 구례목재문화체험, 장 목수 체험, 쌍산재 관람 및 티타임을 즐기며 구례 산수유 막걸리 만들기 체험과 대통밥 만들기 체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가격 224,000원으로 예상됩니다.
- 영광, 함평-노을이 아름다운 함평과 영광으로 떠나는 카라반 캠핑여행(1박 2일), 바다를 전망으로 한 카라반 캠핑과 바비큐, 영광의 굴비정식 등 3식이 제공되는 기차여행으로 바다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장소가 될 것 같습니다. 가격 83.800원
- 해남-땅끝마실(2박 3일~6박 7일), 해남만의 먹거리, 볼거리를 즐기면서 해남인처럼 살아보는 여행입니다. 민박사장님이 직접 들려주는 해남 이야기, 트레킹, 텃밭 체험, 연잎밥/과일청 만들기 등 재미난 거리들이 많습니다. 주요 방문지로는 땅끝관광지, 우수영관광지, 두륜산권역, 포레스트수목원, 공룡박물관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다양한 체험과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박물관이 있어서 더없이 좋은 여행지가 될 것 같습니다. 가격은 84,000원부터 시작입니다.
- 광주, 담양-내 맘대로 남도 별미 찾아 즐기는 광주, 담양 레트로 미식여행, 미식의 고장 별미음식체험과 담양의 아름다운 녹음을 즐기는 기차여행으로 대통밥을 제공합니다. 여행은 당일이며 가격은 58,800원으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경북(다양하게 즐겨보는 경북 여행)
- 영양-명사와 함께하는 전통음식체험과 작가체험(2박 3일), 영양두들마을에서 펼쳐지는 명사와 작가와의 만남을 갖고 한옥에서 2박, 두들마을 투어 및 산책과 음식 디마방 쿠킹 체험, 그리고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산림욕, 작가 초빙으로 작가 되기 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주요 방문지로는 영양두들마을과 자작나무 둘레길, 선바위 관광지입니다. 가격은 262,000 원부터입니다.
- 합천, 성주-역사 따라 별길 따라 별 볼일 많은 합천, 성주 여행(1박 2일), 천문장비를 통해 가야산 별관측과 팜파티, 숲체험 기차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주요 방문지는 해인사, 가야산 별빛농자 팜파티(샐러드 피자 만들기), 별관측, 야생화 식물원과 가야산 역사신화테마관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93,000원부터이며 학생들과 함께 떠난다면 역사 공부에 유익한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 대구, 군위-이건희 컬렉션과 아름다운 건축물이 있는 사유원으로 떠나는 문화예술여행으로 당일 진행입니다. 대구국립박물관과 삼성상회터, 사유원을 둘러보면서 유명 건축가, 예술가가 함께한 사유원과 이건희 컬렉션 전시예술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예술을 통해 힐링하고 예술품을 보기 원하는 분들에게 멋진 예술여행이라고 생각됩니다. 가격은 65,100원입니다.
- 울릉도-울라명소 체험(2박 3일), 울릉도, 독도, 관음도, 울릉브루어리를 방문하면서 울릉브루어리에 흠뻑 취한 뜻깊은 추억의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352,000 원부터입니다.
3) 부산
- 부산-우리만을 위해 준비된 요트선상파티와 부산 자유여행으로 당일 진행됩니다. 파도소리와 갈매기가 모두의 감성을 자극하게 만드는 도시 부산에서 요트 선상파티는 누구나 한 번쯤하고 싶은 버킷리스트 중 한 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곳에서 핑거푸드와 디제트를 먹으면서 시원한 바다 바람과 함께 일상의 스트레스를 맘껏 날릴 수 있는 여행이라고 생각됩니다. 하루를 알차게 보내고 싶은 분들은 부산에서 요트체험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 2박 3일로도 부산의 유명한 장소등을 여행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88,900 원부터입니다.
4) 강원도(매력있고 트렌디한 강원 여행)
- 속초-속초 오실(2박 3일), 상도문 돌담마을에서 쉬면서 회복할 수 있는 여행으로 민박 2박과 돌담마을 투어, 돌담떡 만들기와 짚풀공예 등을 통해 심심을 평안하게 하는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가격은 대략 120,000 원부터입니다.
- 양양- 바다낚시 체험과 해변 플로깅 투어로 당일 갔다 올 수 있는 여행입니다. 특히 낚시를 좋아하는 분들은 어선 바다낚시를 통해 가자미도 낚시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가격은 40,000 원부터입니다.
- 횡성-호수에 비친 아름다움을 보며 걷는 길과 짜릿한 루지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덤으로 찐빵도 먹을 수 있으며 건강한 식사와 함께 즐거운 루지가 함께하는 기차여행을 원하신다면 이곳을 방문하면 즐거운 여행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가격은 당일 진행으로 39,400 원부터입니다.
- 춘천-골라가는 재미가 있는 마임축제 2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요 방문지는 삼악산케이블카와 소양강스카이워크, 막국수 체험, 박물관, 마임공연장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1박 2일 가격으로 49,000 원부터입니다.
댓글